한국국제구호협회 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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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8-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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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한국국제구호협회 개인정보처리방침
수집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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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선택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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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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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탁업체 | 위탁범위 |
㈜ 트라패스 | 회원DB관리 및 후원금결제/납입내역 |
㈜ 크레비스파트너스 | 회원DB관리 및 후원금결제/납입내역 |
-후원금 승인·정산을 위해 PG업체에 위탁하는 경우
수탁업체 | 위탁업무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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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수집된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기부금영수증 발행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와 기부결제정보를 보관합니다.
-보존 항목: 이름, 기부자(예금주)주민등록번호, 연락처, 결제기록
-보존 근거: 법인세법, 국세기본법
-보존 기간: 10년(중단 시부터)
6.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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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문서 형태의 개인정보는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참조) 일정기간 별도의 서류함에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3) 이용자가 이벤트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4)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방법
1)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분쇄 혹은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2)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7.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의 권리 및 행사방법
-이용자 및 만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 대리인은 홈페이지에 마련된 회원정보변경을 통하여 상기 정보를 언제든지 열람, 정정 요청할 수 있으며, 수집 및 활용에 대한 상기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혹은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이용자 또는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이용자 및 만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 대리인은 협회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를 가집니다. 하지만 서비스 이용에 필수적인 정보제공에 동의하지 않으실 경우 후원금결제 및 기부금영수증 발급, 우편물 수신 등의 서비스 이용에 제약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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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회는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운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협회가 쿠키를 통해 수집하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페이지 뷰 현황 등에 한하며, 그 외에 다른 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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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집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접속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하고, 이용자의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합니다.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이용자는 쿠키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실 경우 쿠키를 사용하는 일부 페이지의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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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③ [개인정보취급 수준]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9.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협회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운영
협회는 전자형식의 파일로 보관되는 개인정보에 대하여 해킹 등으로부터 기술적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전문업체인 ㈜크레비스파트너스에 해당 업무를 위탁하여 관리하고 있으며, 협회에서는 업체의 올바른 업무를 감시하고, 관련 법령의 준수여부를 확인합니다.
전자적 형태로 변환된 약정서는 협회에서 허가한 담당자만이 취급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협회의 개인정보보호책임자와 개인정보보호담당자는 내부관리계획을 바탕으로 한 철저한 관리감독과 교육을 통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나.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협회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하도록 의무화하고 있습니다.
다.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개인정보 취급자 교육 실시
협회는 개인정보보호법의 지침에 따라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여 시행하며, 개인정보보호와 관련된 문제가 발생되지 않도록 노력하고, 문제가 발생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은 물론 개인정보를 다루지 않는 직원도 연 2회 이상의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라. 개인정보 관리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전적으로 본인의 휴대전화번호 혹은 이메일의 인증에 의해 관리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각 인증 후의 정보에 누출되지 않도록 각별히 조심해야 하며, 타인과 컴퓨터를 공유하는 인터넷 카페나 도서관 같은 공공장소에서 컴퓨터를 사용하는 경우 작업 종료 시에는 반드시 로그아웃 후 웹 브라우저를 종료해야 합니다. 협회는 이용자의 개인적인 부주의로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와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개인정보의 보호책임자
협회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다음과 같이 지정하여 회원의 개인정보에 관련한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한 문의, 의견, 불만을 제기하고자 하실 경우에는 다음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에게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보호담당자
이름: 민우민
소속: 한국국제구호협회 복지사업부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이름: 황기연
소속: 한국국제구호협회 이사장
개인정보보호 관련 연락처
전화: 042-719-7798
E-mail: kira_official@naver.com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eprivacy.or.kr / 02-550-9531~2)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spo.go.kr / 국번없이 1301)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police.go.kr / 국번없이 182)
11.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 하겠습니다.
* 이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22년 08월 16일부터 적용됩니다.
* 이전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2018년 12월 11일 ~ 2022년 08월 15일 적용 [보기]
개인정보 처리방침 공고일자 : 2022년 8월 9일
개인정보 처리방침 시행일자 : 2022년 8월 16일
통신과금서비스 이용약관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통신과금서비스를 제공하는 결제사(이하 "회사"라 합니다)와 통신과금서비스 이용자(이하 "이용자"라 합니다) 사이의 통신과금서비스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정함으로써 통신과금서비스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확보함에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정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통신과금서비스"라 함은 정보통신서비스로서 다음 각 호의 업무를 말한다.
1) 타인이 판매, 제공하는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한다)의 대가를 자신이 제공하는 전기통신역무의 요금과 함께 청구, 징수하는 업무
2) 타인이 판매, 제공하는 재화 등의 대가가 제1호의 업무를 제공하는 자의 전기통신역무의 요금과 함께 청구, 징수되도록 거래정보를 전자적으로 송수신하는 것 또는 그 대가의 정산을 대행하거나 매개하는 업무
2. '이용자'라 함은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통신과금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 '접근매체'라 함은 통신과금 거래에 있어서 거래지시를 하거나 이용자 및 거래내용의 진실성과 정확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수단 또는 정보로서 유무선 전화 및 통신사에 등록된 이용자의 유무선 전화 번호, 이용자의 생체정보, 이상의 수단이나 정보를 사용하는데 필요한 비밀번호 등을 말합니다.
4. '거래지시'라 함은 이용자가 통신과금서비스 계약에 따라 회사에게 통신과금서비스의 처리를 지시하는 것을 말합니다.
5. '가맹점'이라 함은 통신과금서비스를 통하여 이용자에게 재화 또는 용역을 판매, 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
6. '지정한 기일'이란 이용자가 통신사와 약정한 1항의 전기통신역무의 요금 납입기한을 의미하며, 이는 이동통신사의 기준에 따릅니다.
제 3조 약관의 명시 및 변경
1. 회사는 이용자가 통신과금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이 약관을 게시하고 이용자가 이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전자문서의 전송방식에 의하여 본 약관의 사본을 이용자에게 교부합니다.
3. 회사가 약관을 변경하는 때에는 그 시행일 2주 전에 변경되는 약관을 회사의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제 4조 회사의 권리와 의무
1.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방송통신위원회와 (사)한국전화결제산업협회에서 마련한 가이드라인에 따른 결제창을 이용자에게 제공하여 전자적 대금지급 시 고지 의무를 강화하고 안전한 결제 환경 조성 등 이용자 보호를 위해 노력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청약의사가 진정한 의사 표시에 의한 것인지를 확인하기 위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에 대하여 명확히 고지하고, 고지한 사항에 대한 이용자의 확인절차를 마련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종류
2) 재화 또는 용역의 가격
3) 재화 또는 용역의 제공기간
3.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61조에 따라 방송통신위원회에서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자에 대해 명한 통신과금서비스 제공의 거부, 정지 또는 제한 명령을 성실히 준수합니다.
1) 청소년보호법 제16조를 위반하여 청소년유해매체물을 청소년에게 판매, 대여, 제공하는 자
2) 다음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수단을 이용하여 이용자로 하여금 재화 등을 구매, 이용하게 함 으로써 이용자의 이익을 현저하게 저해하는 자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50조를 위반한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 전송
- 이용자에 대한 기망 또는 부당한 유인
3)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또는 다른 법률에서 금지하는 재화 등을 판매, 제공하는 자
제5조 모니터링 및 해킹방지 시스템 구축
1. 회사는 서버 및 통신기기의 정상작동여부 확인을 위하여 정보처리시스템 자원 상태의 감시, 경고 및 제어가 가능한 모니터링체계를 갖추어야 합니다.
2. 회사는 해킹 침해 방지를 위하여 다음 각 호의 시스템 및 프로그램을 설치하여야 합니다.
1) 침입차단시스템 설치
2) 침입탐지시스템 설치
3) 그 밖에 필요한 보호장비 또는 암호프로그램 등 정보보호시스템 설치
3. 회사는 컴퓨터바이러스 감염을 방지하기 위하여 다음 각 호를 포함한 대책을 수립운용하여야 합니다.
1) 출처, 유통경로 및 제작자가 명확하지 아니한 응용프로그램은 사용을 자제하고 불가피할 경우에는 컴퓨터바이러스 검색프로그램으로 진단 및 치료 후 사용할 것
2) 컴퓨터바이러스 검색, 치료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최신 버전을 유지할 것
3) 컴퓨터바이러스 감염에 대비하여 방어, 탐색 및 복구 절차를 마련할 것
제 6조 회사의 정보보호 조치
1. 회사는 이용자의 과실 또는 이용자 장비의 문제로 인해 회사의 정보통신망에 중대한 침해사고가 발생하여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의 정보시스템 또는 정보통신망 등에 심각한 장애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아래 각 호의 경우에는 이용자에 대한 보호조치를 전자우편, 공지사항 등의 방법으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1) 사용자의 장비가 제3의 사용자에게 이용 당하여 회사의 서비스에 장애를 초래한 경우
2) 사용자의 장비의 H/W 혹은 S/W의 문제로 회사의 서비스에 장애를 초래하는 경우
3) 사용자가 고의 혹은 실수로 회사의 악의적인 접속을 시도하거나 접속을 한 경우
2. 이용자가 취할 보호조치의 내용은 아래 각 호와 같습니다.
1) 해당 장비의 네트워크로부터 연결케이블 제거, 서비스 포트 차단, 네트워크 주소 차단 등의 즉각적인 분리
2) 해당 장비에 대한 보안점검
3) 관련 원인점검 및 패치, OS재설치, 필터링 등의 사후 보안 조치 실시
3. 회사는 이용자가 전항의 보호조치를 이행하지 아니할 경우 정보통신망으로의 접속을 5일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이용자의 보호조치 불이행에 대하여 부당한 접속 제한을 한 경우 이용자는 제13조 제1항의 담당자에게 이의제기를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의제기를 접수 후 2주 이내로 사실을 확인하고, 이용자에게 서면(전자문서 포함. 이하 같다)으로 답변을 발송하여야 합니다.
제 7조 개인정보의 보호
1.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하는 목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나 용역의 대금 결제
2) 이용자가 결제한 거래의 취소 또는 환불
3) 이용자가 결제한 거래의 청구 및 수납
4) 이용자가 수납한 거래 대금의 정산
5) 이용자가 결제한 거래의 내역을 요청하는 경우 응대 및 확인
6) 통신과금서비스 이용 불가능한 이용자와 불량, 불법 이용자의 부정 이용 방지
2. 회사가 수집하는 이용자 개인정보의 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이용자의 휴대폰 또는 유선 전화 번호
2) 이용자의 주민등록번호
3) 이용자가 가입한 휴대폰 또는 유선 전화의 통신사
4) 이용자의 접속 IP
5) 이용자의 이메일
3. 회사는 아래와 같이 이용자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 위탁합니다.
1) 고객센터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주식회사 씨베이스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거래 내역 확인, 취소 및 환불, 서비스 상담
-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주민등록번호 앞 7자리, 휴대전화 또는 유선전화 번호 및 가입한 통신사, 거래 내역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초과의 경우 5년,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이하의 경우 1년
2) 통신사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주식회사 에스케이텔레콤, 주식회사 케이티, 주식회사 엘지유플러스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이용자 본인 인증 및 거래 승인
-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주민등록번호, 휴대전화 또는 유선전화 번호, 거래 내역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초과의 경우 5년,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이하의 경우 1년
3) 거래 상대방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이용자의 거래 상대방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거래 승인 여부 확인, 취소 및 환불, 거래 대금의 정산, 거래 내역 요청에 대한 응대 및 확인
-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휴대전화 또는 유선전화 번호, 거래 승인 여부, 거래 승인 실패 원인, 결제 한도, 이메일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초과의 경우 5년,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이하의 경우 1년
4. 개인정보의 보유, 이용 기간이 만료된 개인정보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1)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2)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5. 이용자는 회사의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을 거부할 경우 결제가 완료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6. 회사는 본 서비스(휴대폰 소액결제 서비스)의 원활한 이용을 위해 고객인증, 이용금액 청구 및 수납을 위하여 이용자가 지정한 이동통신사에 고객의 휴대전화번호, 주민번호 등 개인정보와 인증 및 과금에 필요한 정보(사용금액, 구매일시, 상품코드 등)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7. 이동통신사와의 청구수납대행계약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해 필요한 정보(휴대전화번호, 주민번호, 사용일자, 청구일자, 청구 및 수납금액 등)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제 8조 개인정보 누출 등의 통지, 신고
1. 회사는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누출(이하 ??누출 등??이라 합니다) 사실을 안 때에는 지체 없이 다음 각 호의 모든 사항을 해당 이용자에게 알리고 방송통신위원회에 신고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연락처를 알 수 없는 등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인터넷 홈페이지에 30일 이상 게시함으로써 통지를 갈음 할 수 있습니다.
1) 누출 등이 된 개인정보 항목
2) 누출 등이 발생한 시점
3) 이용자가 취할 수 있는 조치
4) 회사의 대응 조치
5) 이용자가 상담 등을 접수할 수 있는 부서 및 연락처
2. 회사는 개인정보의 누출 등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고 그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조치를 강구하여야 합니다.
제 9조 이용자의 의무 등
1. 회사는 통신과금서비스 제공 시 접근매체를 선정하여 이용자의 신원, 권한 및 거래지시의 내용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에게 거래 금액 외에 일정금액의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는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사용을 위임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 목적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4. 이용자는 자신의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하여서는 안 되며, 접근매체의 도용이나 위조 또는 변조를 방지하기 위하여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5.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접근매체의 분실이나 도난 등의 통지를 받은 때에는 그 때부터 제3자가 그 접근매체를 사용함으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6. 이용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제72조에 의거하여 재화 등을 가장매매, 할인 매입 등의 행위를 하였을 경우 회사는 관계당국에 고소 및 고발, 민사상의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이용자가 전기통신역무의 요금과 함께 청구된 재화 등의 대가를 '지정한 기일'까지 납입하지 아니한 때에는 그 요금의 100분의 5에 상당하는 가산금을 부과합니다.
제 10조 불법 거래 차단 시스템 구축
1. 회사는 제3자의 불법적인 결제로부터 이용자를 보호하고, 이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수집한 개인정보를 활용하여 다음 각 호와 같은 시스템을 구축하여야 합니다.
1) 비정상 거래 유형 분석 시스템
2) 복제폰 이용 거래 탐지 시스템
3) 기타 불법결제 의심 거래 모니터링 시스템
2. 회사는 본조 제1항 각 호의 시스템을 통해 불법적인 결제 요청으로 판단될 경우, 결제 요청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3. 본조에 의한 차단 사유가 해소된 경우, 이용자는 제16조 제2항의 담당자에게 연락을 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통신과금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11조 유무선전화결제이용자보호협의회
1. 회사는 불법 과금, 복제폰, 휴대폰 깡, 및 불법 마케팅 등으로부터 이용자를 보호하기 위하여 유무선전화결제이용자보호협의회(이하 전보협이라 한다)의 구성원으로 참여하여, 유무선전화결제이용자보호협의회에 관한 합의서를 성실히 이행합니다.
2. 회사는 전보협의 민원경보시스템 운영을 위해 항시 연락 가능한 담당자 1인을 아래와 같이 지정하여, 신속한 민원처리에 협조합니다.
담당자: 이 인 숙
연락처(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02)2018-2110, help@mobilians.co.kr
3. 회사는 전보협 운영위에서 심사하고, 전보협, 방송통신위원회에서 제시한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며, 가맹점에게 가이드라인의 준수를 권고하고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합니다.
제 12조 회사의 배상책임
1. 회사가 접근매체의 발급주체가 아닌 경우에는 접근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배상책임이 없습니다.
2. 회사가 접근매체의 발급주체이거나 사용, 관리주체인 경우에는 접근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배상책임이 있습니다.
3. 회사는 계약체결 또는 거래지시의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과정에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본조 제2항에 해당하거나 법인('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의한 소기업을 제외한다)인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로서 회사가 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보안절차를 수립하고 이를 철저히 준수하는 등 합리적으로 요구되는 충분한 주의의무를 다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통신과금서비스 이용 시 이용약관이나 안내사항 등을 확인하지 않아 발생한 손해, 또는 이용자가 제9조 제3, 4항에 위반하는 등 이용자의 부주의에 기한 손해에 대하여 배상 책임이 없습니다.
5.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손해배상에 관한 협의가 성립되지 아니하거나 협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당사자는 방송통신위원회에 재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통신과금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전항의 사유로 통신과금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3조 고지사항
1. 회사는 전화, 팩스, 휴대전화 등을 이용하여 이용자에게 신속하게 전자적 대금지급 사실을 알립니다.
2. 회사는 재화 등의 판매제공의 대가를 청구할 때 이용자에게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통신과금서비스 이용일시
2) 통신과금서비스를 통한 구매이용의 거래 상대방(통신과금서비스를 이용하여 그 대가를 받고 재화 또는 용역을 판매제공하는 자를 말하며, 이하 "거래 상대방"이라 합니다)의 상호와 연락처
3) 통신과금서비스를 통한 구매이용 금액과 그 명세
4) 이의신청 방법 및 연락처
제 14조 거래기록의 보존 및 확인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항에 관한 기록을 해당 거래를 한 날부터 1년간 보존하여야 합니다. 다만, 건당 거래 금액이 1만원을 초과하는 거래인 경우에는 5년간 보존하여야 합니다.
1) 통신과금서비스를 이용한 거래의 종류
2) 거래 금액
3) 거래 상대방
4) 거래 일시
5) 대금을 청구징수하는 전기통신역무의 가입자번호
6) 회사가 통신과금 서비스 제공의 대가로 수취한 수수료에 관한 사항
7) 해당 거래와 관련한 전기통신역무의 접속에 관한 사항
8) 거래의 신청 및 조건의 변경에 관한 사항
9) 거래의 승인에 관한 사항
10) 그 밖에 방송통신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사항
2. 전항에 따른 거래기록은 서면, 마이크로필름, 디스크, 자기테이프, 그 밖의 전산정보처리조직에 의하여 보존하여야 합니다. 다만, 디스크, 자기테이프, 그 밖의 전산정보처리조직에 의하여 보존하는 경우에는 전자거래기본법 제5조 제1항 각 호의 요건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이용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여야 하며, 이용자가 구매이용 내역에 관한 서면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그 요청을 받은 날부터 2주 이내에 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4. 이용자가 전항에서 정한 서면 교부를 요청하고자 할 경우 다음의 연락처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주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왕판교로 660 유스페이스1 A동 5층
이메일 주소: help@mobilians.co.kr
전화번호: 1600-0523
제 15조 통신과금정보의 제공금지
1. 회사는 통신과금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서 취득한 이용자의 인적사항, 이용자의 계좌, 접근매체 및 통신과금의 내용과 실적에 관한 정보 또는 자료를 이용자의 동의를 얻지 아니하고 제3자에게 제공, 누설하거나 업무상 목적 외에 사용하지 아니합니다. 단, 업무상 이용자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경우 본 약관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합니다.
2. 회사는 고객서비스를 보다 활성화하여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안내, 설문조사 등 고객 지향적인 마케팅을 수행하기 위해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시 수집한 고객의 개인정보(성명, 이동통신단말 번호, 주민등록번호)를 활용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보유기간은 이용자가 동의한 날로부터 5년간입니다.
3.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제7장 통신과금서비스)의 관련규정에 의거하여 구성된 "유무선전화결제이용자보호협의회"가 이용자 보호를 위해 통신과금서비스 관련 정보를 요청하면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관련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휴대폰깡, 대포폰, 복제폰 등 시장 질서를 교란시키는 불법업체 혹은 불법행위자에 의한 민 원 발생의 경우
2) 지인 사용 등 제3자 결제로 인한 민원발생의 경우
3) 기타 통신과금서비스를 통한 불법행위가 발생하여 이용자 보호가 필요한 경우
제 16조 이의신청 및 권리구제
1. 회사는 이용자와 거래 상대방 사이에 전자적 대금지급과 관련하여 다툼이 있는 경우 이용자나 거래 상대방이 분쟁해결을 위하여 분쟁발생 사실을 소명하여 요청하는 경우 분쟁해결에 필요한 범위 내에서 다음 각 호의 사항에 대하여 지체 없이 협조합니다.
1) 분쟁의 원인이 된 대금지급과 관련된 정보(이용자 인증 관련 정보를 포함합니다)의 열람, 복사 허용
2) 분쟁의 원인이 된 대금지급에 대한 회사의 보안유지 조치관련 정보의 열람, 복사 허용. 단, 공개할 경우 보안유지에 장애가 발생할 우려가 있는 정보에 대해서는 공개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다음의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에 대하여 이의신청 및 권리구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이 인 숙(고객센터 센터장)
연락처(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02)2018-2110, help@mobilians.co.kr
3.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이의신청을 받은 날부터 2주일 이내에 그 조사 또는 처리 결과를 이용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 17조 약관 외 준칙 및 관할
1.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 또는 약관 해석상 다툼이 있는 경우에는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운영하는 고객센터를 통해 회사와 합의하여 해결할 수 있고, 합의가 이뤄지지 아니한 경우에는 소비자보호 관련 법령 및 일반 상 관례에 따릅니다.
2.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관할은 민사소송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12년 7월 8일부터 적용합니다.
2. 기존에 적용되던 약관(2010.6.11~2012.7.7 적용)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